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천화력발전 협력업체 노동자 ‘고용불안 해소’ 성명 발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7-06-27 00:11

협력업체 종사자 7월 말까지 인사이동 반대,

9월 말까지 인사발령 보류 요구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슴./아시아뉴스통신 DB

서천화력 1·2호기 협력업체 근로자들이 생존권 보장을 요구하고 나섰다.

정부의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에 따라 서천화력 1·2호기가 이달 1일자로 조기 폐쇄된 가운데 고용불안을 호소하며 현실적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

한전산업개발, 한전KPS 노동조합 등은 지난 24일 서천화력 1·2호기 폐쇄에 따른 서천군과 한국중부발전의 협력업체 종사자 타사업소 발령에 대해 성명을 발표하고 노박래 서천군수를 면담하는 등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노조는 성명을 통해 최근 중부발전과 서천화력은 공문을 통해 협력업체 종사자를 7월 11일까지 50%, 7월말까지 나머지 50%를 전출을 보낼 것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현실에 기반 한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촉구했다.

특히 이들 노조는 236명의 협력업체 종사자들의 대부분은 서천군민이고 부모와 자녀을 부양하는 가장임에도 당진, 태안, 삼척, 동해, 여수, 삼천포, 하동사업처 등으로 전출해야 하는 처지에 몰렸다고 주장했다.

겉으로는 타 사업소 발령으로 치장됐지만 제도권 밖으로 밀려난 인사발령인 셈으로 당장 실직우려가 높은 상황이라는 것이다.

이에 노조는 협력업체 종사자들의 생존권 보장, 책임회피 행위 중단과 사후대책 마련, 인사발령 즉각 철회와 9월까지 인사발령의 보류 등을 촉구했다.

한전산업개발노동조합 박종민 위원장은 “서천군과 한국중부발전은 책임회피를 즉각 중단하고 협력사 직원들에 대한 현실적인 고용 사후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한국중부발전은 대책 마련을 위해 9월까지 인사발령을 보류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협력업체 노동자들은 지난 24일 노박래 서천군수를 찾아 서천군 차원의 대안마련을 요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