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서구, 제15회 경서호상놀이 정기발표회 성료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6-27 08:15

25일 제15회 경서호상놀이 정기발표회가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북측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서구청)

인천 서구향토문화보존회(대표 양선우)가 주관하고 서구(구청장 강범석)에서 후원한 ‘제15회 경서호상놀이 정기발표회’가 지난 25일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북측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서호상놀이’란 경서동 일대에서 행해졌던 우리민족의 독특한 장례의식을 발굴?재현한 작품으로써 제45회 전국민속예술축제에서 동상을 수상하여 전국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어느덧 15회째를 맞이한 경서호상놀이는 전통 장례의식을 재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세대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중장년층과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부모에 대한 孝 의식을 함께 공감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줬다.

이날 행사는 700여명 정도가 참여하여 경서호상놀이 외에도 염습시연, 장례문화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우리 서구의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인천서구향토문화보존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행사가 서구의 소중한 장례문화를 폭넓게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