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계양구, 孝 실천 위생업소 지정증 수요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6-27 14:05

- 어르신 『孝』 실천 위생업소 이용해 보세요 -
27일 노인들을 배려하고 효 문화의식을 조성하고자 「孝」실천 위생업소를 지정하여 올해 7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배려하고 효 문화의식을 조성하고자 「孝」실천 위생업소를 지정하여 올해 7월부터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孝」실천 위생업소는 7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요금을 10~50% 할인해 주는 사업으로 공중위생분야 업소 46개소가 참여하며, 업종별로는 목욕장업 2개소, 미용업 30개소, 세탁업 5개소, 이용업 9개소가 참여한다.
 
참여업소는 효 실천 위생업소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한 업소에 한하여 현지조사 후 위생관리가 우수하고 친절한 업소를 선정한 것으로, 구는 27일 지정증과 표지판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孝」실천 위생업소를 이용하고자 하는 구민은 주민등록증이나 경로우대증 등 관공서가 발행한 신분증을 지참하고 업소를 방문하면 되고, 참여업소는 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으며 구 소식지 등을 활용해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효 실천 위생업소가 “노인을 공경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노인들이 효 실천 위생업소를 많이 이용하여 경제적 부담이 경감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