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 대전서 정기회의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경훈기자 송고시간 2017-06-27 16:13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가 27일 대전 유성 호텔인터시티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있다.(사진제공=대전서구청)

대전 서구의회는 27일 유성 호텔인터시티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 정기회의를 열고 차기 대표회장과 임원을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전국 15개 시도대표회장, 이재관 대전시 행정부시장, 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 장종태 서구청장, 박선용 동구의회 의장, 민태권 유성구의회 의장, 박종래 대덕구의회 의장과 서구의회 의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황영호 전국시도대표회장(청주시의회 의장)은 대전시장, 대전시의회 의장, 서구청장에게 방문 기념패를 전달하고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동구의회 의장, 유성구의회 의장, 대덕구의회 의장 등 3명에게 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또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 청와대 방문, 지방분권국민회의 대표자회의, 기자회견,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지방4대협의체간 업무협약 체결 등을 보고했다.

아울러 공천제 폐지, 소선거구제 환원, 인사권 환원 등에 대한 정책제안 설문조사 방안과 제2회 아시안의회포럼 초청에 따른 참가의 건 등 3건에 대해 토의했다.

이밖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임원 선출의 건 등을 의결하고 서울 성북구의회 정형진 의장을 차기 대표회장으로 선출했다.

대전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대표회장인 최치상 서구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첨단과학기술의 중심지 대전에서 전국시도대표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방자치의 핵심가치는 주민들이 지역의 주인이 돼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주민의 참여속에 만들어 나가는 것처럼 지방분권이 진정한 민주주의 실형이며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말했다.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기초의원들의 대표인 의장들로 구성돼 있다.

15개 시도대표 의장(서울 성북구, 부산 중구, 대구 북구, 인천 강화군, 광주 동구, 대전 서구, 울산 동구, 경기도 여주시, 강원도 인제군, 충북 청주시, 충남 청양군, 전북 전주시, 전남 영광군, 경북 구미시, 경남 거제시)은 매월 정기적으로 월례회의를 열어 지역현안 등 공동 관심사를 협의?조정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