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립자연휴양림, 산음‘치유의 숲’군부대 장병 '산림치유' 프로그램 진행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7-06-27 16:21

오는 30일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경기도 양평군 산음자연휴양림에서 군 장병의 병영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인근 군부대 장병들에게 자연휴양림에서 처음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산음자연휴양림에서 군 장병의 병영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30일 인근 군부대 장병들에게 자연휴양림에서는 처음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지난달 1일 1차 군장병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참여자들의 만족도와 호응이 높아 2차로 진행되며 이후 양평군 소재 군부대 장병들에게 지속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국립산음자연휴양림이 위치하고 있는 양평군에는 많은 군부대가 소재하고 있어 군장병들의 접근성이 좋으며 숲에서의 힐링체험이 군생활에 위안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산음자연휴양림‘치유의 숲’은 지난 2008년 10월부터 현재까지 약 16만 명이 산림치유를 받았으며 산림항공본부, 소방본부 등 특수 업무를 수행하면서 겪게 되는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산음자연휴양림에서는 산림치유를 전공한 산림치유지도사 4명이 연령별,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과 당일형, 연속형, 숙박형 기획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상의 지친 일반인과 군장병 등을 대상으로 면역력과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소장은 “산음자연휴양림에서 많은 국군 장병들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받고 군 복무 생활을 즐겁고 활기차게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