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7-06-29 11:40

경기옛길 아카데미 참가자들이 경기옛길을 걷고 있다.(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9일 경기옛길에 산재한 역사.문화.생태 자원에 대한 강의와 현장답사로 이뤄진 경기옛길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그리고 13개 시·군이 함께 운영하는 경기옛길 아카데미는 7월 7일부터 2주간 도민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옛길 아카데미는 ‘옛길의 이해와 답사’를 주제로 옛길의 문화유산 바로알기 강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삼남길 10구간 소사원길(평택), 영남길 7구간 구봉산길(용인) 체험 등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경기도를 거쳐 주요지방을 연결하던 의주로, 경흥로, 평해로, 영남로, 삼남로, 강화로 등 주요 6개 도로다.

이 중 삼남로, 영남로, 의주로가 복원돼 역사·문화·생태 자원이 결합된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도보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新팔도유람-한국지방신문협회’의 ‘경기도 걷기 좋은 길 4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옛길에 대해 궁금해 하던 사람에게 옛길의 의미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 신청은 경기옛길 공식 홈페이지(ggoldroad.ggcf.or.kr)와 유선전화(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 031-231-8574)로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