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울산시, 조선업 경쟁력 강화 지원 ‘펀드’ 조성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7-06-30 11:37

현대기술투자·수림창업투자와 1000억 규모 ‘조선업구조개선펀드’ 조성 MOU 체결
울산시청 전경.(사진제공=울산시청)

울산시가 글로벌 조선업 경기침체에 따른 수주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조선 산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울산시는 30일 오후 3시30분 울산시청 상황실에서 조선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한국모태펀드의 조선업구조개선펀드 운용사인 현대기술투자- 수림창업투자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울산시와 현대기술투자-수림창업투자는 한국모태펀드의 조선업구조개선펀드를 통해 울산의 유망 조선 및 조선기자재 중소·벤처기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는 지역 금융을 대표하는 BNK경남은행, NH농협은행, 울산테크노파크도 참여, 출자키로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그간 조선업종이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수주 증가 등 조선업 경기지표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다”며 “이번에 조성되는 대규모 펀드를 통해 유망 조선과 조선기자재 업체에 직접 자금을 투자함으로써 본격 조선업종 회복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시장은 “투자조합 펀드를 통한 지원이 지역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만큼 부담도 크지만,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그 성과를 회수하고 재투자하는 순환구조를 통해 지역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청년창업 등에서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오윤 현대기술투자 대표이사는 “이번 펀드는 단순한 투자가 아니라 국가 조선업 경쟁력 강화라는 큰 목표와 책임감을 갖고 운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조성되는 조선업구조개선펀드(현대-수림 챔피언십 투자조합)는 총 1000억원 규모로써 우선 500억원으로 결성하고 하반기 추가로 500억원을 결성할 계획이며, 결성액의 60% 이상이 조선업이나 연관 중소기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