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 한국영상대, 세계수준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7-03 11:14

2017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에 선정된 한국영상대 정문.(사진제공=한국영상대)

세종시에 있는 한국영상대학교가 지난달 29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한 2017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WCC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직업교육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전문대학을 육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부터는 참여 대학이 특성화 발전 전략에 부합하는 선도적 발전 모델을 제시하고 이행하는 상향식 사업 운영으로 자율성을 확대하고 전체 전문대학에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영상대는 ‘교육 생산 유통 고용이 선순환하는 세계적 수준의 BIZ 캠퍼스’라는 발전 모델을 제시하고 대학 글로벌 브랜드 가치 창출 교육 모델을 발굴하며 확산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대학 브랜드가치 창출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역사회 지역산업 연계 비즈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 대비 창의 융합인재양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방과 후 외국어 학습, 해외 어학연수와 더불어 미국 뉴욕시립대학, 영국 솔렌트대학과의 3+1 학사학위 취득 협약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영상대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간 WCC 사업을 운영하며 연 평균 3억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유재원 총장은 “한국영상대는 방송영상특성화 선도대학으로서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성과 창출 및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는 WCC 선정을 비롯해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최우수 S등급,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 A등급, LINC+사업 선정,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등의 성과를 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