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부산형 히든챔피언' 인증서 수여식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기자 송고시간 2017-07-07 00:28

부산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시는 오는 7일 오전 9시 시청 1층 로비에서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11개사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서병수 시장과 선정기업 대표 및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년 취업과 창업 등에 관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미니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부산시는 지난 2016년부터 4차 산업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토대로 신기술을 융합 접목해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하고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기업은 ?㈜동성코퍼레이션(대표 박충열) ?에스피엑스플로우테크놀로지㈜(대표 이병승) ?㈜늘푸른바다(대표 김형광) ?동연스틸㈜(대표 추병두) ?㈜유니테크노(대표 이좌영) ?㈜마로인(대표 강승규) ?㈜인타운(대표 이창희) ?㈜에스위너스(대표 신중조) ?㈜파크이에스엠(대표 이승찬)?수상에스티㈜(대표 이성종) ?한국컴포짓㈜(대표 김성하)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R&D) 및 R&D과제 기획을 중심으로 국내외 마케팅,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을 포괄하는 패키지 형태로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지원되며, 향후 5년간 부산시의 선도기업 및 중견기업 육성사업과 연계하여 전폭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부산형 히든챔피언은 부산의 미래 대표 기업이 될 것이라고 자부한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히든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기업 대표들에게는 “우리시의 강소기업 맞춤형 성장사다리를 통해 청년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