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김상곤 교육부총리 첫 행보..세종시 혁신학교 워크숍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7-08 07:45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7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에 참석할 예정인 김상곤 교육부총리.(사진출처=교육부)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5일 취임 후 첫 행보를 세종시로 결정했다.

김 부총리는 8일 오전 9시 40분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7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에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은 충청권 4개 시도교육청(대전, 세종, 충남, 충북)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그동안의 혁신학교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혁신학교의 비전 및 청사진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상곤 부총리는 충청권 교육감들의 환영사에 이은 축사를 통해 학교 안에서의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 등 교육주체들의 자율성과 전문성은 제대로 존중받아야 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앙정부도 학교의 자율권 확대와 교육자치의 정신을 살릴 수 있도록 규제와 개입을 과감하게 버리고, 지원하는 체제로 그 역할을 새롭게 모색해 갈 것임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교사의 교육 전문성과 자율성을 높이는 과정과 절차를 고민해 교사와 단위학교에 폭넓은 자율성을 통해 교육과정 다양화와 특성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임을 약속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