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청주산단 재생사업 본격화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7-13 09:04

충북 청주일반산업단지 경쟁력강화사업 조감도.(자료제공=청주시청)

충북 청주시 청주산단 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13일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는 이날 오후 2시 흥덕구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산단 재생시행계획 수립 용역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에는 입주 기업체, 이해관계인 및 관계 기관이 참석하는데 청주시는 이 자리에서 청주산업단지 재생시행계획과 민간개발사업 추진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청주산단 재생사업은 청주산단이 지난 2015년 7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노후산업단지 경쟁력강화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된다.

청주시는 지구 승인 및 고시 후 지난달 재생시행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청주시는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476억원을 들여 대신로와 직지대로436번길의 도로 확장 등 기반 시설 재정비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민간개발사업 부문의 경우 오는 9월까지 민간개발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재생시행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청주산단은 지난 1969년 조성돼 20년 이상 오래된 건물이 전체 건물 면적의 67.5%를 차지할 정도로 시설이 노후화했다.

이곳은 특히 도로 등 기반 시설이 열악해 단지 내 곳곳의 도로가 주차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어서 주변 지역과 상생하고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적합한 신성장 동력산업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재생사업이 마무리되면 도로와 주차장 등 기반시설이 정비되고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업종이 전환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청주시는 기대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사업부지 대부분이 사유재산이어서 입주 기업체의 사업 참여에 사업 성공 여부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용도지역 및 산업단지 용도별 구역이 상향되는 인센티브가 주어지는 만큼 사업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필요한 실정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