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영실적 '우수(A)' 평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7-13 15:24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안영희)은 최근 열린 환경부 경영평가단 심의결과 '2016년 경영실적평가'에서 우수(A)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경영실적평가'는 전년도 경영성과, 공익ㆍ효율성까지 평가하는 공공기관 종합평가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대학교수, 회계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기관운영, 고객만족도, 재무ㆍ인사, 주요사업 등 기관경영 전반에 걸쳐 평가했다.

자원관은 2015년 설립 후 첫 평가에서 취약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전시ㆍ교육서비스와 낙동강 상주보 상류에서 미생물 신종 4종과 국내 미기록종 29종을 발견하고 이들 중 신종 미생물 2종을 지역 명칭을 인용해 낙동엔시스(Lacibater nakdongensis), 상주엔스(Uliginosibacterium sangjuense)로 명명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는데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평가에서 탁월(S)등급이 없었던 점을 고려하면 실질적으로 최고 성적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된다.

안영희 관장은 "이를 발판으로 앞으로도 주어진 미션과 국민에게 봉사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