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 섬지역 광역상수도 공급 개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7-07-18 12:03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에 상수도 공급개시
군산시 옥도면 고군산군도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에 광역상수도가 공급되면서 여름 피서철 식수난 해결에 큰 도움이 예상된다.

18일 시는 ‘고군산 연결도로가 개통되는 금년 10월부터 광역상수도를 공급할 예정이지만 올해 초 극심한 가뭄으로 무녀도, 선유도 지역 저수지와 지하수가 말라 식수공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무녀도 마을상수도관을 광역상수도관에 임시로 연결, 당초 계획인 10월 보다 3개월 앞당겨 이달 1일 부터 임시 통수를 시작으로 현재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 전지역에 24시간 광역상수도를 공급하고 있다’ 고 밝혔다.

현재 도로공사와 병행되어 시공되고 있는 광역상수도 관로는 전체 19.7km 중 신시도~무녀도구간 16.8km이 설치됐다.

배수지 건설공사는 진척률이 90%에 도달했으며 앞으로 전기공사와 제어반 설치 등 이 마무리되면 금년 10월 중에는 광역상수도가 전면 개통돼 도서지역 각 수용가에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는 도서지역의 원활한 수도공급을 위해 지난 6월 말도 관정개발공사를 착공했다.

오는 8월에는 해수담수화(30톤)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며 7월에는 비안도 저수지 준설공사와 어청도 식수지원관로 설치 공사를 발주해 도서 지역의 식수난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매해 식수난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고군산 도서지역에 안정적으로 수돗물이 공급됨에 따라 도서지역의 정주 여건 이 향상되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