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덕훈 한남대 총장, 일본대학 순회 벤치마킹·교류협력 확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7-07-20 16:00

이덕훈 한남대 총장(오른쪽)이 일본 관동학원대학 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한남대)

‘일본통’으로 알려진 이덕훈 한남대 총장이 일본 대학들을 순회하면서 각 대학의 우수분야를 벤치마킹하고 교류협력을 확대했다.
 
20일 한남대에 따르면 일본을 방문 중인 이 총장은 나고야의 긴조학원대학(여대)을 방문, 하지마 토가리 이사장, 오쿠무라 류헤이 총장을 만나 교류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98%가 넘는 취업률을 기록한 이 대학의 체계적인 취업지원 및 지역과의 연계 등을 주의 깊게 살펴봤다.

이어 난잔대학을 찾아 토리스 요시후미 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보직자들과 협의회를 갖고 교환학생 확대, 단기한국문화연수 참여, 취·창업특화프로그램 교류 등에 합의했다.

또 요코하마의 관동학원대학을 방문, 기쿠 히로요시 총장과 양교의 교류협정 갱신 행사를 갖고 이공계열 공동연구, 교직원 연수, 대학원 교류 등으로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양교는 산학협력에 관심을 갖고 현재 관동학원대학에서 시행하고 있는 K-biz 사업과 한남대의 LINC+사업을 연계해 발전시키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 총장은 이밖에 도쿄지역 한남대동문회 행사에 참석해 동문들과의 간담회를 가졌고 각 대학에 유학 중인 한남대 학생들도 만나서 격려했다.
 
이 총장은 20일 도쿄 동양대학과 오사카 관서학원대학을 방문하고 귀국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