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항의 뿌리, 항만연관산업 활성화 WG 출범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7-22 11:13

고부가가치 항만, 새로운 일자리 창출 기대
 
부산항만공사가 20일 오후 1층 회의실에서 제1차 부산항 항만연관산업 육성방안 W/G 자문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지난 20일 오후 1층 회의실에서 부산항 항만연관산업(항만용역업, 물품공급업, 선박수리업, 선박급유업, 검수·검량·감정업, 예·도선업 등 총 7개업종) 활성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1차 부산항 항만연관산업 육성방안 W/G 자문 회의를 개최했다.
 
워킹그룹은 부산항 항만연관산업별 육성방안을 마련하고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시, 한국해양대학교, 부산항항만산업협회, KMI 등의 관련 전문가 총 9명으로 구성하여, 이날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8차에 걸쳐 심도 있는 논의를 할 계획이다.
 
2차 회의부터는 항만산업 업종별 대표들과 함께 업계현황, 문제점 등 수준진단 후 정부, 지제체 등 각 기관별 제도개선과제를 발굴해 정책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부산항만공사는 현재 진행중인 해운·물류업체 전수 실태조사 기초통계자료를 가지고 항만연관산업의 현 주소와 문제점을 제대로 분석하고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워킹그룹에서는 육성전략방안을 모색하여 항만연관산업의 성장기반을 다져 나갈 방침이다.
 
부산항만공사 우예종 사장은 “부산항 항만연관산업은 항만의 뿌리산업으로서 동 산업의 육성·지원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함께 신규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