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하계 휴가철 이용 암 검진 편하게 받으세요"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7-07-24 09:33

경기도가 국가암검진 활성화를 위해 워크숍을 열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는 도민들이 건강한 삶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계 휴가기간 동안 국가암검진 수검을 적극 독려하기 위한 집중 홍보에 나선다.

24일 경기도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는 의학적인 관점에서 암 발생인구의 약 1/3은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 발견이 가능하며,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따라서 암 발생과 암사망률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과 장기미수검자를 대상으로 국가암검진 수검 여부 집중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바쁜 일과로 검진 받을 여유가 없는 도민들이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하계휴가 기간을 이용해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우선 검진기관(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말검진을 적극 실시하도록 했으며, ▲거리 홍보 및 캠페인 ▲현수막 및 전단지 배포 ▲유선방송 ▲문자메시지 및 우편 발송 등의 홍보활동을 펼친다.

한발 더 나아가 1:1 맞춤상담을 진행하고, 자원봉사자, 공공근로, 인턴 등 가용인력을 활용 적극 홍보해 연말에 검진이 몰려 겪게 되는 불편을 최소화한다.

한편,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건강보험가입자 뿐만 아니라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대상자 이며 ▲위암, 간암,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홀수년도 상관없이 누구나 해당) ▲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이 해당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