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시민단체 “문재인, 'BNK 회장' 정치 전리품 안돼”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7-07-24 10:43

BNK금융그룹 회장 공모.(사진출처=BNK금융지주 홈페이지)

BNK금융지주가 차기 대표이사 회장 공모에 나선 가운데 부산지역 시민단체가 '낙하산 인사'에 대한 우려를 밝혔다. 

24일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등 부산지역시민단체는 긴급성명을 내고 "BNK금융그룹 회장은 외부 낙하산 인사 절대 안된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캠프, 보은, 낙하산 인사 없다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단체는 차기 BNK 회장으로 낙하산 인사가 선임될 가능성에 대한 가장 두드러진 근거로, BNK금융지주 이사회가 차기 지주 회장이 부산은행장을 겸직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을 들었다. 

부산은행장은 자체 승진시키되, 회장은 외부 인사를 앉히겠다는 뜻으로 읽히기 때문이다. 

시민단체는 성명에서 "부산은행은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시민의 사랑 속에 키워온 부산의 소중한 자산이다. 이번 시기에 BNK회장 공모방식이 최선인가. 오히려 외부 낙하산 인사를 스스로 초래하는 것은 아닐지"라며 "부산경제의 중심축에 있는 BNK 최고 경영자 선출에 내부 인물이 아닌 정치권 줄대기를 통한 '낙하산' 또는 '보은 인사'가 될 경우 BNK발전은 물론 지역사회에 큰 혼란이 야기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BNK를 정치 전리품으로 삼는다면 지역사회의 거센 반발에 직면할 것이며 그 책임은 정치권 또는 정부가 져야 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에 경고했다. 

시민단체는 "BNK 최고경영진은 지금까지 전통대로 내부에서 승진하는 것이 순리"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캠프, 보은, 낙하산 인사 없다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 그 약속은 먼저 대통령의 고향 부산이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