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설公 "승마로 신나는 여름방학 보내세요"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지은기자 송고시간 2017-07-26 10:52

직장인 대상 야간반, 학생·단체 힐링 승마체험 등 프로그램 신설
대전 복용 승마장 전경.(사진제공=대전시설관리공단)

대전시설관리공단이 지난 3월 개장한 복용 실내승마장 등에서 승마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단 복용 승마장은 이달 25일부터 여름방학 특강반을 열고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승마교실도 운영한다.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무료승마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신체적·정서적 행동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재활승마프로그램과 지난해 8월부터는 유소년승마교실을 개설해 승마인재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각 학교의 체육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등과 연계한 승마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기업·동호회 등 각종 단체를 위한 힐링 승마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근종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승마는 신체적 효과뿐만 아니라 말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적, 사회적 효과가 매우 크다"며 "많은 시민이 가족 나들이나 단체 체험활동 장소로 복용승마장을 찾아와 심신을 단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복용승마장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대전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www.djsiseol.or.kr/reserve/sub0105_02.asp)를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