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여성친화도시 금정구, 역량 있는 여성인재 발굴 나선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7-27 13:09

지난 2014년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된 부산 금정구.(사진제공=부산 금정구)

부산 금정구(구청장 원정희)는 각 분야별로 역량 있는 여성인재 발굴을 통해 여성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금정구 여성인재풀 DB(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27일 금정구에 따르면 지역 내 여성리더들의 인적 네트워크 자료로 활용하게 될 여성인재풀 DB에는 금정구 관내에 사업장을 둔 공공 및 민간 분야에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여성과 금정구 여성정책에 관심이 있는 여성 전문가가 수록될 예정으로 구정 각 분야의 여성위원 후보자 추천 등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교육, 정치·행정, 법률, 경제, 건축토목, 의료보건, 과학기술, 사회복지, 문화체육, 환경, 언론 등 전 분야의 여성인재풀 DB의 모집?발굴은 9월 말까지 진행되며, DB 수록은 본인의 직접 신청 및 유관기관, 기업, 대학, 구청 부서 등의 추천에 의한다.
 
본인의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 내 팝업창에서 등록신청서를 다운로드?작성 후 이메일(myung8696@korea.kr), 팩스(F.519-4369), 우편 또는 직접 내방해 제출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