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부평소방서, 지하철 화재대응 긴급구조통제단 도상훈련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7-28 08:18

27일 오전 소방서 강당에서 지하철 화재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부평역에 발생한 재난상황을 대상으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부평소방서)

부평소방서(서장 노경환)는 27일 오전 소방서 강당에서 지하철 화재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부평역에 발생한 재난상황을 대상으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은 소방서에서 매월 1회 이상 관내 특정소방대상물 중 대형 재난발생 우려대상을 선정하고 재난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매뉴얼에 따른 각 부?반별 역할과 임무수행 등을 확인, 상황에 따른 인명구조와 진압대책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훈련이다.

이번 도상훈련은 전동차가 지하철역으로 진입 중 불특정인의 방화로 전동차 안에서 화재가 발생해 9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화재진압 및 구조활동이 필요한 가상 상황을 부여하였다.

이에 재난상황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하여 각 부·반별 역할에 따른 대응능력 등을 배양하고 훈련 평가 및 성과 측정을 통해 향후 현장대응 능력 보완을 목표로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재난유형에 대한 분석과 역할별 임무를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숙달로 재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