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의회, ‘의회교실’에 함박웃음&이마트 트레이더스 안산점 학습멘토링단 참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08-11 01:37

학생들, 지방 의회 이해 높이는 기회 가져
경기 안산시의회 전경.(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의회(의장 이민근)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일 그룹홈 함박웃음 아이들세상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안산점 학습멘토링단 학생들이 의회를 방문,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에는 이민근 의장을 비롯해 박은경, 손관승, 주미희 의원이 함께 해 학생들에게 의회에 대해 친절히 설명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과 눈을 맞추며 대화하는 시간을 보냈다.
 
몇몇 학생들은 본회의장 발언대에서 자신의 꿈과 앞으로의 포부를 발언하기도 하고 의장석에 올라 의사봉을 직접 두드려 보는 등 시의회가 마련한 견학 프로그램에서 뜻깊은 경험의 기회를 갖기도 했다.
 
이미근 의장은 “지역 봉사와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참여를 해주고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안산점과 학습멘토링단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의회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정확히 알리는 것은 물론 청소년들의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지원해 나가는 등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 트레이더스 안산점 직원과 자녀로 구성된 학습멘토링단은 지난 3월부터 매달 안산시 단원구 와동에 위치한 함박웃음 아이들세상 그룹홈 아이들과 만나 학습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