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총력...추경에 14억3000만원 편성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7-08-11 17:42

치매안심센터 설치 운영에 따른 치매 코디네이터 채용 등 신규 및 기존 일자리 사업 확대
계룡시 일자리 참여자 교육 장면.(사진제공=계룡시청)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사업과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온힘을 힘쓰고 있다.

계룡시는 정부 정책과 발맞춰 지역에 적합한 좋은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고자 지난 8일 ‘2017년 좋은 일자리 창출사업 보고회를 열고 발굴한 신규 일자리 창출사업과 기존 일자리 사업 확대 추진을 위해 소요되는 사업비 14억 3000만원을 올해 제2회 추경예산에 최우선적으로 편성할 계획이다.

신규 일자리 창출사업으로는 치매안심센터 설치 운영에 따른 치매 코디네이터 채용, 깨끗한 계룡만들기 사업 등 총 6개 사업에 9억 5000만원, 기존 일자리사업을 확대 시행하는데 4억 8000만원을 추가로 투입해 130여명의 일자리를 새롭게 확보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좀 더 나은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연령층별 맞춤형 공공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실업을 해소하는 한편, 지역 현안사업과 연계된 일자리 사업을 통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2019년 종합사회복지관 개관에 따른 운영 인력과 2020년에 조성되는 ‘향적산 치유의 숲’을 관리 인력 등 지속적으로 공공부문 일자리가 창출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함께 민간부문에서도 더욱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기업을 유치하고 기업이 투자할 수 있는 여건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우선 계룡시는 계룡 제1일반산업단지에 이어 계룡 제1농공단지를 조성해 자족도시 기능 강화와 함께 일자리 창출 및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 투자환경을 통해 유망한 기업체를 유치하고 있다.

올해부터 본격 분양중인 제1농공단지는 19만 3730㎡의 규모에 공장용지 33필지, 지원시설용지 3필지를 조성했고 현재 식품업종 2개 업체가 공장건축을 완료하고 제품생산 가동을 준비 하고 있다.

또한 길산스틸㈜ 등 2개 업체가 투자협약(MOU)를 체결하고 입주 예정에 있으며, 계룡IC인접 및 국도대체 우회도로 개설 등 최적의 교통망을 갖춘 천혜의 입지여건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며 기업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계룡제1일반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전경.(사진제공=계룡시청)

시는 계룡제1농공단지의 분양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이뤄질 경우 향후 2∼3년 내에 300명 이상의 일자리가 새롭게 창출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 계룡 대실도시개발구역에 2020년 입점 예정인 세계적 가구기업 이케아(IKEA) 유치는 민간부문 지역 일자리 창출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케아 계룡점이 오픈할 경우 약 2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와 일일 방문객 3000명(년 110만명), 약 1억3500만달러의 외자유치 등 일자리 창출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자족도시기반의 확충과 신규일자리 창출, 기업유치,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일자리는 구직자에게 최고의 선물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지름길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으며, 예정된 일자리 창출사업과 이케아 입점 등이 정상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