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남부청,‘현장활력 발전소’운영으로 직장 만족도 UP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08-12 17:25

TF사무실을 청장 집무실 안 접견실에 설치, 소통ㆍ혁신 의지 강조
11일 이기창 경기남부경찰청장이 경찰관들의 직장 내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한 TF팀,‘현장활력 발전소'를 운영하기위해 현판식을 하고있다.(사진제공=경기남부경찰청)

경기남부경찰청(청장 이기창)은 11일 경찰관들의 직장 내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한 TF팀, ‘현장활력 발전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현장활력 발전소’는 그동안 딱딱한 계급 중심 문화에서 비롯된 나쁜 관행과 조직 내 불통을 해소하는 한편, 경찰관들이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며 겪게 되는 각종 애로사항을 발굴?개선함으로써 근무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함이다.
 
이는 향상된 근무만족도가 궁극적으로는 도민을 향한 양질의 치안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특이한 점은, TF 사무실을 이례적으로 청장 집무실 안에 있는 접견실에 마련함으로써,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이 청장에게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휘부의 소통과 혁신 의지가 크게 강조되었고, 그 만큼 일선 경찰관들의 기대도 커 앞으로의 성과가 주목된다.
 
경기남부경찰청 관계자는, “현장활력 발전소 운영을 통해 소통?자부심?재미가 있는 직장분위기를 만들고, 경찰 내 긍정적이고 합리적인 조직문화가 도민에게는 더 나은 치안서비스로 파급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