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도시재생뉴딜사업 관련 금융지원 권역별 설명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8-17 17:50

부평구청에서 지원안내 및 의견수렴 등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새 정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주택도시기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주택도시보증공사 주관으로 도시재생 금융지원권역별 설명회를 18일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부평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도시재생 사업발굴과 금융구조 컨설팅을 전담하는 주택도시보증공사(도시경제금융지원센터)가 주택도시기금 신규 융자상품 및 HUG 금융지원에 관한 안내와 도시재생사업 관련 권역별 의견수렴,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설명회는 금융자원(기금 및 보증) 소개, 신규 융자상품 설명, 기금지원 신청방법 안내, 금융지원 Q&A, 신규 상품 개선사항과 신규아이템 관련 아이디어 공유 등 의견수렴, 기금 융자 의향조사 및 개별상담 등으로 진행된다.

도시재생 금융지원 권역별 설명회의 참석대상은 군·구 공무원, 도시재생지원센터,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등 주택도시기금 융자상품에 관심이 있는 단체(기관) 및 개인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연간 10조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낙후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새 정부 핵심정책으로 이 중 5조원의 재원을 HUG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그 동안 주택계획에 집중되던 기금을 도시재생 사업에도 지원하게 되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그 동안 인천시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인천발전연구원, 인천도시공사, LH, 군·구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TF를 구성해 사업대상지 조사, 사업계획서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다”며 “뉴딜공모에 최대한 많은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