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인크루트, 23일 숭실대서 2017년 하반기 채용설명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남지기자 송고시간 2017-08-18 11:32

자료사진.(사진제공=인크루트)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가 오는 23일(수) 오후 2시부터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제15회 2017년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하반기 주요 채용동향을 비롯, 취업 시장 최대 이슈인 블라인드 채용 공략 비법을 공개하고, 대학생들이 일하고 싶은 기업들이 직접 자사의 채용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2017년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2017년 하반기 채용동향 발표' 및 '블라인드 채용 대비 노하우'에서는 인크루트가 상장사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15년째 진행해 온 '일자리 기상도'를 바탕으로 한 하반기 주요 기업 채용동향과 최근 취업 시장 최대 이슈인 '블라인드 채용' 대비 전략을 발표한다.

특히 '블라인드 채용'과 관련하여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실제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한 한국철도공사와 NCS를 총괄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김진실 팀장의 블라인드 채용 대비 전략 인터뷰를 공개,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지난 7월 대학생들이 꼽은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된 대표 기업들이 직접 자사의 하반기 채용계획을 설명하고,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포스코, CJ E&M, 아모레퍼시픽, 신한은행 등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국내 굴지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알짜 정보를 공개한다.

마지막 3부인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는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를 하며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인사담당자들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자리로, 기업 채용에 관한 생생한 정보는 물론, 취업노하우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취준생들의 호응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코너이다.

행사 당일 참여자 전원에게는 하반기 취업 성공을 위한 자료집과 다양한 선물이 증정되며, 이 외 사전 신청 및 현장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채용설명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올해 하반기 공채 시즌은 새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맞물려 어느 때보다 다양한 이슈가 쏟아지고 있다"며 "특히 하반기부터 전면 시행되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궁금증이 높은 가운데 이에 대한 해법은 물론 참여 기업의 채용 계획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취업 성공의 비법을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는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