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세종시문화재단, 23일까지 호수예술축제 참가자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8-20 13:16

세종시문화재단이 다음달 여는 제1회 세종호수예술축제의 장이 될 호수공원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세종시문화재단이 ‘제1회 세종호수예술축제(Sejong Lake Art Festival, SLAF)’ 개최를 앞두고 오는 23일까지 참가자 및 단체를 모집한다. 

세종호수예술축제(SLAF)는 다음달 8일부터 9일까지 이틀동안 세종 호수공원 일원에서 ‘꿈의 호수, 예술로 어우러지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재단은 이번 SLAF를 청년과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자유참가작, 세종대학예술제, 아트마켓 3개 분야에 걸쳐 공모를 하게 됐다. 

자유참가작 부문은 새로운 실험정신으로 공연예술의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개인 등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소정의 심사를 통해 마임, 마술, 무용, 복합장르 등 호수공원에서 실연 가능한 10여개 작품을 선정할 게획이다.

세종대학예술제는 세종시 및 대전, 충청지역 소재 대학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공연예술분야(무용, 국악, 음악 등) 경연대회형식으로 진행한다. 

예선을 통과한 총 8개 팀이 축제 무대에 오르게 되는데 관객들의 반응, 작품의 실험성 등을 심사해 최종 3개 팀에게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부대프로그램인 아트마켓은 작가가 작업한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축제형 마켓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최종 15개 팀을 선정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3일 오후 4시까지며,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소정 지원 양식을 확인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sjc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는 축제운영사무국(070-8859-6032)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