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중앙시장, 옴니채널 홈페이지 구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9-01 17:58

다양한 정보제공 소통공간…고객서비스 제고
충북 제천중앙시장 옴니채널 홈페이지(www.jjsijang.com) 초기화면.(자료출처=홈페이지 화면캡쳐)

전통시장인 충북 제천중앙시장 문화관광형사업단(단장 안명훈)이 최근 옴니채널 홈페이지(www.jjsijang.com)를 구축해 고객 서비스 제고에 나섰다.
 
사업단은 PC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천중앙시장 정보 제공시스템을 구축하고 쇼핑 문화 공간이 부각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제천시민들과 여행객들의 시장에 대한 관심과 방문을 유도해 시장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홈페이지는 제천시민들의 만남, 문화, 즐거움을 잇는 콘텐츠와 행사를 홍보하고 관광객에게 쇼핑과 먹거리, 볼거리 등의 정보제공을 통해 시장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또 시민·고객들과의 소통공간으로의 역할도 담당한다.
 
‘소통해요!’를 통해 채널별 제공되는 정보가 동일해 고객에게 일관성 있는 정보 및 경험담을 제공하고 ‘방문후기’와 ‘묻고답하기’를 통해 고객과 중앙시장간의 양방향 소통공간이 된다.
 
홈페이지는 제천시민들의 쇼핑과 만남, 문화, 즐거움을 잇는 공간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복잡한 메뉴 방식에서 벗어나 소통형 문구와 단순화 이미지로 직관적으로 구축됐다.
 
또 업체별 매장 정보도 제공된다.
 
충북 제천중앙시장 홈페이지 개념도.(사진제공=제천중앙시장)

제천중앙시장 내 업체들의 매장 전경, 위치, 업종, 대표자, 전화번호, 주요취급 품목과 상점 인사말 정보제공으로 고객이 원하는 매장과 위치를 쉽고 검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홈페이지 업체 정보 제공을 통해 업체의 정보를 손쉽게 홍보하고 고객들이 PC와 모바일로 접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반응형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이란 점이 주목된다.
 
국내 소비자의 PC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 접속률이 매우 높고 특히 모바일의 경우 10대~50대 연령층에서도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 사용자들이 PC버전이 아닌 모바일 반응형 홈페이지를 통해 PC버전 정보의 누락 없는 동일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사용자 편의 중심의 UX(User Experience)를 구축했다.
 
단순하고 효과적인 구성으로 접속자가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네이버와 다음 등 검색포털 노출로 PC와 모바일 접속자들의 ‘제천중앙시장’ 사이트 및 지도 노출로 검색 편의를 제공하고 시장 정보와 위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안명훈 단장은 “고객의 편익측면을 고려한 정보 제공을 통해 시장 활성화와 상인·시민·방문객들간 소통 활성화를 통해 고객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라며 “검색을 통한 노출 기회 확대로 시장 홍보와 방문객 수를 끌어올려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