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문 대통령, 정책기획위원장에 정해구 성공회대 교수 위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17-09-05 16:18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오전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에 정해구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를 위촉했다.

 정해구(62) 신임 정책기위위원장은 충남 서천 출신으로 명지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나와 고려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정 위원장은 정책기획위원회 위원회 전문위원,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국가정보원 개혁발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정해구 정책기획위원장은 우리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주요 정책에 대한 지식은 물론 현장 경험까지 보유한 정책전문가로서 뛰어난 균형감각과 소통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새 정부의 국정과제 추진을 지원하고, 국가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해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갈 적임자"라고 소개했다. 
 
 이어 박 대변인은 "정 위원장은 국정과제 이행 관련 부처간 협력 사항에 대한 조정과 정책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국정운영 의제들을 발굴?제시함으로써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 구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기획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자문위원회로 100대 국정과제의 이행 지원과 중장기 국가발전 전략에 대한 아젠다 개발?제안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위원 인선이 완료되는 대로 정책기획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