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2017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특강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7-09-06 07:56

4일 경북 경주시 2017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특강 모습.(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달 28일과 이달 4일 불국중학교와 계림중학교 31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이해, 학교폭력 사례 제시 및 대응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신체폭력과 성폭력, 금품갈취 등 직접적 폭력뿐만 아니라 언어.정서적 폭력, 사이버 폭력으로 다양한 폭력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 대해 언급하며 드러나지 않는 사소한 장난이 상대방에게는 큰 피해를 줄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구체적 사례를 제시해 학생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면서 학교폭력 퀴즈를 통해 흥미와 참여도를 높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폭력예방 특강은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제고하고, 서로 배려하고 공감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화합을 이끌어 내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고 잘못된 언행에 비판적인 안목을 갖추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특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경주시 청소년수련관(054-779-6178) 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