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부산서 터키 여행정보 받아가세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09-08 16:00

'제20회 부산국제관광전' 터키 부스에서 터키 여행 상담을 진행하는 알리 카라쿠쉬 터키문화관광부 동북아지역본부 국장(가운데)과 나은경 터키문화관광부 한국홍보사무소 대표(오른쪽).(사진제공=터키문화관광부)

터키문화관광부는 8일 개막한 ‘제20회 부산국제관광전’에 부스를 참가해 열띤 홍보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터키문화관광부는 오는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관광전에서 부산 시민들에게 터키 여행의 안전성을 강조하고 상세한 터키 여행 정보를 담은 브로셔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인 터키여행객 수는 지난 2016년 6월 아타튀르크 공항 쿠데타 시도 이후 잠시 주춤했으나 올해 들어 정세가 안정되면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 추석 연휴 대한항공의 이스탄불 노선 예약률은 무려 99%이며, 다른 항공사의 항공권도 구하기 힘들 정도다.

지난 8월 22일 치안이 크게 안정되었음을 고려해 한국 외교부에서 이즈미르와 앙카라 지역의 터키 여행 경보를1단계 하향하기도 했다.

터키문화관광부 관계자는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올 하반기 터키 관광이 작년의 침체를 딛고 빠르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