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명시, 간부공무원 대상 '규제개혁 특별 교육'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09-13 16:23

새 정부 규제개혁 추진방향 및 과제 주제로 교육 진행
지난 11일 경기 광명시는 새정부의 규제개혁 추진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간부공무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별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공=광명시청)

경기 광명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간부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5급 이상 공직자 규제개혁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박대복 광명시 자치행정국장이 강사로 나서 ‘새 정부의 규제개혁 추진방향과 추진과제’를 주제로 ?미래 新산업 지원  ?일자리 창출 지원 ? 민생부담 해소  ?국민편익 증진 등에 대해 설명하고, 광명시 규제개혁 추진이 정부 규제개혁의지에 속도를 맞추어 갈 수 있도록 간부공무원의 규제개혁에 대한 이해와 역할을 강조했다.
 
새 정부의 규제개혁은  ?신산업 분야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네거티브 리스트규제(원칙허용-예외금지)를 확대, 포괄적 네거티브 규제(사전허용-사후규제)로 전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프로젝트를 선정해 문제해결까지 현장애로 해소  ?중소기업·소상공인 규제차등화 추진 및 5대 분야 국민생활 불편 규제 집중 해소 ? 생명·안전·환경 관리 국민보호를 위한 규제를 합리적으로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시는 혁신과 민생에 중점을 두고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될 새 정부 규제개혁 추진과 발맞춰 2017년 규제개혁 평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 부서가 참여하는 가운데 오는 19일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같은 날 광명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규제개혁 특별교육도 실시한다.
 
이춘표 광명부시장은 “이번 교육은 간부공무원들이 새 정부 규제개혁 추진방향과 과제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혁신과 민생을 위한 규제개혁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