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강동구,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예우수당 지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09-13 16:49

2018년 보훈예산 18억여 원, 서울시에서 두 번째 규모
서울 강동구는 13일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국가보훈대상자를 합당하게 예우하고 지원하기 위해 보훈예우수당을 지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는 보훈예우수당 지급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강동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했다. 

이를 통해 내년 1월부터 강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3개월 이상 거주한 국가보훈대상자들은 매월 3만원의 보훈예우수당을 지급받게 되지만 서울시로부터 참전명예수당, 보훈예우수당을 받고 있는 국가유공자는 중복해 지원 받을 수 없다.

현재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국가보훈대상자는 약 4900여명으로, 이 가운데 서울시로부터 수당을 받는 참전유공자 등을 제외한 약 3100여명의 국가보훈대상자가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보훈예우수당 지급에 따른 예산 11억 1600만원이 편성된 내년도 예산은 약 18억원으로 서울시에서 서초구에 이어 두 번째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해식 구청장은 "국가유공자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이 현재 당당한 자주민주 국가인 대한민국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면서 "넉넉하지 못한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보훈예우수당을 지급하기로 한 것은 국가보훈대상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이고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보훈대상자분들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