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아코르 럭셔리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여의도에 들어선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7-09-14 17:36

아코르그룹의 한국 내 첫 럭셔리 호텔이자 FRHI 인수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첫 번째로 호텔경영 계약 체결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계약 체결식 참석자 단체사진. 사진 왼쪽부터 조현준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이사, 조치현 아코르호텔 아시아지역 개발(한국, 일본, 싱가포르, 필리핀, 몰디브) 상무, 빈센트 르레이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부사장, 서정호 앰배서더 호텔 그룹 회장, 패트릭 바셋 아코르호텔 아시아지역 COO, 채원 파크원호텔매니지먼트 대표이사, 권대욱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사장, 김학송 파크원디벨롭먼트 대표이사, 김재영 파크원디벨롭먼트 전무, 정도현 아시아자산운용 대표이사.(사진제공=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지난겨울 드라마 ‘도깨비’와 함께 대한민국을 사로잡았던 캐나다 퀘백의 ‘페어몬트 샤토프롱트낙 호텔’은 청동 지붕과 붉은 벽돌로 지어진 퀘벡의 랜드마크로 퀘벡시티 어디에서나 우뚝 솟은 그 자태를 감상할 수 있다. 극중 김고은이 공유에게 보내는 편지를 넣었던 바로 그 장소로, 특유의 기품 넘치는 럭셔리 함을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며 한국인 관광객의 비중이 무려 500%나 증가했다.

아코르호텔 그룹은 랜드마크 럭셔리 브랜드 페어몬트가 오는 2020년 드디어 대한민국의 파이낸셜 허브인 서울의 여의도에 상륙한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호텔 운영을 선도해온 아코르호텔은 럭셔리&고급 호텔 분야에서도 리더로서의 입지를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럭셔리 호텔 운영사로 72개국 490개 이상의 고급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210개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위치해 있다. 주목할 점은 아코르호텔이 지난 2016년 확장한 86개의 호텔 가운데, 58%가 럭셔리 및 고급 호텔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페어몬트의 첫 진출을 통해 럭셔리&고급 호텔 분야를 더욱 강화하여 균형 잡힌, 완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전망이다.

페어몬트는 현재 전 세계 24개국 주요 도시에 최고급 럭셔리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중이며 아시아에서는 중국·인도·인도네시아·필리핀·싱가포르 등에 진출해 있다. 세계적인 랜드마크 럭셔리 호텔인 뉴욕의 플라자, 런던의 사보이, 상하이의 페어몬트 피스, 샌프란시스코와 두바이의 페어몬트 등이 페어몬트 네트워크에 포함되어 있으며, 오는 2020년까지 30개국에 총 95개의 호텔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아코르호텔 그룹이 국내에서 선보이는 첫 럭셔리 호텔이자 FRHI호텔&리조트를 인수한 뒤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호텔경영 계약을 체결하게 된 페어몬트 호텔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패트릭 바셋 아코르호텔 그룹의 아시아 지역 총괄 운영책임자(COO)는 “아코르호텔 그룹은 한국시장에 진입한지 올해로 30년이 되었다”며 “현재까지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페어몬트 앰배새더 서울을 국내 최고의 럭셔리 호텔 및 한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입주하게 될 파크원은 연면적 기준 인근 63빌딩의 4배 규모로, 지상 69층? 53층 건물 2개동으로 이루어진 국내 최고층 오피스타워와 단일 시설로는 서울 시내 최대 규모의 현대백화점,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로 구성돼 있는 63만177m²(19만평) 규모의 매머드급 복합단지다. 인천공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파크원은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의 환승역인 여의도역과 지하보도를 통해 연결될 예정이며, 인근에 여의나루역도 위치한 교통의 요충지로 완공 후 인근 IFC 및 MBC의 부지 개발과 함께 여의도 권역의 업무 및 상업 중심지 역할을 담당하는 동시에 여의도 스카이라인에 새로운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파크원은 파리의 퐁피두 센터 등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 리차드 로저스 경의 독창적인 설계가 돋보이는 친환경 최첨단 복합 건물이며,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총 326개의 객실과 최고층 루프탑테라스 레스토랑 및 바를 비롯한 4개의 식음료장, 사우나, 스파,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행사장과 미팅룸 등을 갖춘 인터내셔널브랜드 5성급 호텔로 입성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