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캠프’성료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09-14 14:10

중3 학생 대상‘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직업체험 캠프’운영
해남교육지원청은 관내 중3 학생 73명을 대상으로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직업캠프’를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재의 드림잡스쿨 직업체험 활동으로 진행했다.(사진제공=해남교육지원청)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관내 중3 학생 73명을 대상으로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직업캠프’를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재의 드림잡스쿨 직업체험 활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진로직업체험 캠프는 ‘꿈 Job Go 끼 Up’이라는 주제로 학생 개인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방송인, 승무원, IT 공학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중 자신의 진로에 맞는 3개의 프로그램을 사전에 선택하여 현직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과 함께 직업 체험 활동을 가졌다.

또 이날 참석한 해남중 3학년 김 모양은 “이번 체험을 통해 과학수사원이라는 자신의 꿈에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해남교육지원청 김종남 교육장은 “꿈을 넘어 끼를 키우는 명품 해남교육을 만들기 위해, 학생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