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박원순 시장, '시장-구청장 정책협의회' 첫 회의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09-14 16:05

"서울시가 강력한 지방 분권 실현 앞 당기는데 선도적 역할" 강조
박원순 서울시장이 시-구청장 정책협의회에서 모두 발언을 통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시)

박원순 시장은 14일 시청 간담회장에서 '시장-구청장 정책협의회'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시장-구청장 정책협의회'는 시?구 공동관심사항과 정책 방향을 공유하며 나아가 국가 정책에 대해서도 공동 대응 방안이 없는지 정례적으로 논의하는 박원순 시장과 25개 자치구청장 간 협의체다. 

지난 7월 열린 '제134차 서울시 구청장협의회'에서 박 시장이 제안하고 구청장협의회가 적극 동참하기로 합의하면서 신설됐다. 

회의에는 22개 자치구청장이 참석, 박원순 시장이 의장으로서 회의를 주재하며 약 2시간에 걸쳐 ?서울 전 지역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 선정 배제에 대한 대응 방안 ?국고보조금 기준 보조율 차등 적용개선 등 2개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날 정책협의회에서 나온 사안 가운데 시?구차원에서 즉시 시행 가능한 부분은 정책으로 채택하고 국가적 차원에서 논의 돼야 할 부분은 건의과제로 채택해 정부에 건의한다는 계획이다.

박원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첫 회의를 갖는 '시장-구청장 정책협의회'가 지방분권 실현 등을 위한 주요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 해 중앙정부에 건의하고 시와 자치구 공동관심사항에 대한 정책 방향을 함께 정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중앙 정부가 온전한 지방자치를 잘 이뤄나갈 수 있도록 가장 큰 지방 정부인 서울시가 강력한 지방 분권 실현을 앞 당기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