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그들을 알고 싶다' 홍성역사인물축제 이번 주말 개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기자 송고시간 2017-09-19 13:16

22~24일 홍주읍성 일원
지난해 충남 홍성역사인물축제./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홍성 역사인물축제가 오는 22~24일 홍주읍성 일원서 열린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그들을 알고 싶다! 역경을 이겨낸 영웅'을 주제로 홍성이 배출한 역사인물 6인의 일화와 업적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기며 알아보는 '에듀테인먼트' 축제다. 최영 장군, 성삼문 선생, 김좌진 장군, 한용운 선사와 전통춤 대가 한성준 선생, 한국 회화의 독창성과 정체성을 확립한 이응노 화백 등이 소개된다.

행사장에서는 역사인물과 시대적 배경을 그대로 옮긴 '생생한 역사현장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예술장르가 결합된 '역경을 이겨낸 영웅' 주제극이 진행된다.

주제극에선 국내 최고 춤꾼 팝핀현준과 소리꾼 박애리가 '북향으로 문을 내겠소' 공연을 통해 한용운 선사의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야간에는 홍주읍성 남문인 홍화문을 배경으로 화려한 조명과 웅장한 음향을 통해 역사인물의 업적을 재조명하는 미디어 파사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밖에 역사인물 포토존, 홍주읍성 야간 보물찾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부터 축제기간 한복 착용시 기념품과 무료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혜택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가 어느 해보다 알차고 재밌는 축제가 되도록 남은 기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