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원, 와동中 ‘1일 명예교사’ 특강 펼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7-09-20 15:02

의회의 역할·정치에 대한 눈높이 수업 진행
경기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원(와동·선부3동)이 19일 단원구 와동에 위치한 와동중학교에서 1학년생 30여명을 대상으로 ‘1일 명예교사’ 특강을 실시했다.
 
의회가 지역 초·중학생들의 민주 시민 의식 함양과 열린 의회상 정립을 위해 ‘1일 명예교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가운데 이날 명예교사로 나선 박은경 의원은 PT 자료를 활용해 안산에 대한 소개와 의회의 기능, 정치란 무엇인가 등을 주제로 1시간가량 수업을 진행했다.
 
안산의 자랑거리 중 갈대습지를 비롯한 자연생태와 시화조력발전소를 소개하는 것으로 수업을 연 박은경 의원은 의회 현황과 기능, 시의원의 권한과 의무를 설명한 데 이어 생활 주변에 대한 관심이 정치 참여의 시작이라고 밝히는 등 정치 개념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내며 학생들이 느끼는 정치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는 데에 힘썼다.
 
또 와동시립어린이집 신축과 유통상가 재건축, 와동체육공원 사거리 교차로 개선 사업 등 지역에서 추진되고 있거나 추진 예정인 사업들을 알리면서 학생들이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이끌었다.
 
수업 말미에는 주민 참여를 통해 정책이 결정된 사례를 언급한 뒤 학생들로부터 일상생활중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의견을 듣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학교 앞 건널목 신호등 설치와 자전거 도로 확충 등 평소 생활하면서 경험했던 여러 불편 사항에 대해 개선을 건의했고, 박 의원은 “안산시 관계 부서와 검토 후 실현 가능한 사안부터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수업을 마친 박 의원은 “지역의 미래 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고 학생들이 막연히 가졌던 정치에 관한 편견을 깨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키우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