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휴게소 이색 서비스 ‘눈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9-21 11:37

병원진료, 약국, 애견놀이터 운영, 오토캠핑, 미니골프 체험 등
경부선 안성(서울)휴게소에서 운영 중인 병원.(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재상)가 10일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귀성?귀경길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줄 수 있는 이색 고속도로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과거 고속도로 휴게소가 길을 가다 잠깐 머물러 쉬는 공간이라는 단순 기능만 제공했다면, 지금은 휴게소 자체만으로도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는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인식된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 전에 미처 준비하지 못했던 물품을 구입하거나 병원진료를 받을 수 있고, 더 나아가 의약품 구입과 세차 등 휴게소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국도로공사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경험해볼 만한 고속도로 휴게소 이색 서비스를 소개했다.
 
덕평자연휴게소에서 운영 중인 약국.(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경부선 안성(서울)휴게소

경부선 안성(서울)휴게소에는 전국 휴게소 최초로 병원이 있다.

내과, 외과, 피부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 등을 진료과목으로 하고 토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만성피로클리닉 혹은 여행자클리닉 등 고속도로 이용 관련 특화된 진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부선 망향(부산)휴게소 등

경부선 망향(부산)휴게소를 포함한 고속도로 10개 휴게소에는 약국이 있다.

추석 연휴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멀미, 과식?소화불량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구급약품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된다.

올해처럼 연휴가 긴 추석에는 휴게소로 여행을 갈 수도 있다.

동해선 구정(동해)휴게소에서는 오토캠핑장이 마련돼 있고, 동해선의 동해(동해)휴게소와 옥계(속초)휴게소에는 바다를 동해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갖춰져 있어 광활한 바다경관을 즐길 수 있다.
 
덕평자연휴게소 예견테마파크.(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또한 애견놀이터가 있는 휴게소도 있다.

영동선 덕평휴게소는 이미 애견인들 사이에선 유명한 명소로 애견체험학습장, 천연 잔디 운동장, 다양한 애견 레포트 장비 등의 시설이 갖춰져, 이곳을 목적지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덕평휴게소 외에도 경부선 죽암(서울)휴게소, 서해안선 서산(목포)휴게소, 남해선 진주(부산)휴게소, 순천완주선 오수(전주) 휴게소 등에도 반려견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서해안선 고창고인돌(서울)휴게소에서는 9홀 미니골프장이 있다.

나무채로 나무공을 치는 방식의 파크골프장을 조성,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서해안선 고창고인돌(서울)휴게소 9홀 미니골프장.(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물론 장비는 휴게소에서 무료로 대여를 해주고 있다.

영동선 용인(서창)휴게소를 비롯한 고속도로 9곳 휴게소에서는 세차도 가능하다.

귀성길에 미처 세차를 하지 못했거나 귀경길에 성묘, 장거리 운행 등으로 더러워진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
 
죽전(서울)휴게소 세차장.(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귀성길 추석빔을 장만할 수 있는 휴게소도 있다.

서해안선 통합형 휴게소인 행담도에는 대형 쇼핑몰인 모다아울렛이 입점해 있어 정장부터 스포츠의류까지 폭넓은 쇼핑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경부선 기흥휴게소, 중부선 마장프리미엄휴게소, 덕평휴게소 등에서도 아울렛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신재상 한국도로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교통과 편의시설 발달로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해지면서 고속도로 이용빈도가 높아지고 고속도로 휴게소가 하나의 생활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휴게소가 고객들에게 오감만족을 줄 수 있는 복합 휴게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