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규일 서부부지사 경남과기대서 특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7-09-21 16:30

‘서부경남의 미래와 여러분들의 역할’이라는 주제
조규일 경상남도 서부부지사가 경남과기대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과기대)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는 21일 오후 4시 생명과학대학 바이오 홀에서 조규일 경상남도 서부부지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조규일 서부부지사는 ‘서부경남의 미래와 여러분들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남부내륙철도 건설,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혁신도시 활성화 등 경상남도 서부대개발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이를 통해 서부경남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조 서부부지사는 재학생들에게  “2022년까지 지방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지역 인재를 30%까지 채용하도록 하는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가 추진됨에 따라, 꿈을 가지고 용기 있게 도전해 보자”고 격려했다.

특강 후 조 서부부지사는 김남경 총장과 보직교수들을 만나 경남과기대에서 재학생 취업률 향상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교직원과 재학생 간의 멘토, 멘티 결연 프로그램인 Let’s Go Job Mentoring 프로그램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경남과기대 고경필 학생 처장은 “Let’s Go Job Mentoring 프로그램에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가 동참하고 있다”며 “오늘 28일 LH 경남지역본부와도 협약식을 체결하는 등 지역 공공기관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