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만월종합사회복지관, 제6회 만월산마을축제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7-10-15 00:53

14일 오후 1시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월종합사회복지관이 인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6회 만월산마을축제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만월종합사회복지관)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경임)은 14일 오후 1시 인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6회 만월산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는 지역주민 약 1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석현 남동구청장을 비롯한 임순애 남동구의회 의장, 박종우 시의원 등 많은 내빈 등이 방문했다.

마을축제의 첫 시작은 지역주민이 기부한 쌀로 제작된 가래떡을 컷팅하며 지역주민이 만들어가는 축제임을 알렸다.

개회식 이후에는 아동과 부모님이 함께 할 수 있는 생활소품만들기, 팬시우드 체험, 다문화 체험 및 젤네일아트, 격파체험, 장애체험, 미술심리상담,도형심리상담, 법률상담,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전시회, 물품바자회, 먹거리부스가 마련됐다.

또한 가수 이영심 트로트공연과 푸른숲어린이집 우쿨렐레 연주, 신이화음악학원 오카리나, 남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반고, 경희대세종태권도 태권체조, 품세시범 등 지역주민 모두가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다.

이 날 부스 운영과 공연은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푸른숲어린이집, 가온누리, 남동구자원봉사센터, 남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경희대세종태권도,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미술상담사, 도형상담사, 법무사, 인천금융고등학교, 마중물도서관, 중동광고사 필이통통, 만월종합사회복지관, 피에로, 소명루터교회, 남동신협, 신이화음악학원, 이영심 트로트가수가 함께 마련해 진행됐다.

한편 임경임 관장은 “제6회 만월산마을축제를 통해 이웃공동체의식 형성과 마을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유도하고 축제에 참여한 모든 지역주민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마을공동체 형성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