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자와 환자 부담 덜어줄 수 있어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7-10-18 10:41

사당역치과 오늘하루치과 김홍석 원장./아시아뉴스통신DB

임플란트는 충치치료, 스케일링 등과 함께 치과분야에서 가장 흔한 치료 중 하나다. 빠른 속도로 대중화가 되면서 가격도 저렴해지고 다양한 시술법의 등장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임플란트의 초창기에는 단순한 제품과 시술법에 비용도 높았으나 최근에는 치아 및 잇몸 상태에 따라, 혹은 환자의 통증과 불안감을 최소화 하기 위한 시술법이 여럿 시도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치과의사의 감각에만 의존하던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 과정을 상당수 개선하게 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부담을 덜고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도로의 상황과 형태를 분석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주는 차량 네비게이션의 원리를 도입한 최신 디지털임플란트 수술법으로, 치과의사가 CT촬영 등 3차원 진단 시스템을 통해 뼈의 양과 질을 판단하는 정밀진단 및 가상수술로 적절한 임플란트 위치를 결정한 후 시술을 하게 되어 정확하고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사당역 임플란트 오늘하루치과 김홍석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다양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어 현재 가장 선호되는 시술법"이라며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법은 잇몸을 절개하지 않아 통증과 출혈이 매우 적을 뿐만 아니라 수술 후 붓기가 많지 않아 회복이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술시간과 내원 횟수를 현저하게 단축시키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부작용 위험도 없기 때문에 환자의 심리적 부담도 덜어준다. 정확한 위치에 튼튼한 식립이 가능해 수술 후 초기 고정력을 높여주며 임플란트 성공률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법이 아무리 선진화된다고 해도 결국 중요한 것은 환자의 치아관리일 수 밖에 없다. 김원장은 "임플란트 관련 분야가 발전하면서 의사와 환자 모두 시술 과정에서는 만족도를 높이고 있지만 그 이후 치아관리에 따라 임플란트 수명이 좌우된다"며 "치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게 된 만큼 이를 계기로 임플란트 주변은 물론 전체적인 치아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전문의와 상담을 받고 이를 지켜나가는 것이 필수"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