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백세시대 치아건강 위해 임플란트 필요하다면, 치과 두려움 떨치고 빨리 찾아야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7-10-18 11:49

안양임플란트 치과 안양웰메이드치과 윤정현 원장./아시아뉴스통신DB

일반적으로 치아치료를 위한 치과 방문은 값비싼 비용과 오래 걸리는 치료기간, 그리고 막연한 치과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거리감을 갖는 것이 사실이다. 백세시대에 살고 있지만 영구치는 18세 이전이면 완성되기 때문에 치아관리를 아무리 잘 한다 해도 수 십년 간 온전히 관리되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치아관리 하면 대표적인 치과 치료로 임플란트가 떠오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임플란트는 대중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도 건강보험 확대적용으로 인해 향후 더욱 많이 이용되는 치과시술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안양임플란트 치과 안양웰메이드치과 윤정현 원장은 "임플란트는 노년층은 물론 점차 젊은 층에서도 많이 시술 받고 있을 정도로 보편적인 치과 치료인 만큼 그 치료대상 또한 광범위해지고 있다"며 "혹시 지금 치아가 불편한 상태라면 임플란트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일 수 있으므로 치과를 방문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어금니 상실로 식사가 불편하거나 어금니가 아니더라도 치아 상실로 발음이 부정확한 경우, 남아있던 잔존 유치가 썩거나 흔들려 발치가 필요한 경우, 일반 틀니 착용이 불편해 대안이 필요한 경우 등 임플란트가 적절하게 필요한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윤 원장은 "임플란트 가격이 저렴해지고 기술이 발전하고는 있지만 원래의 본인 자연치아를 평생 지니는 것 이상일 수는 없기 때문에 임플란트가 필요할 때까지 치아를 방치하지 말고 사전 관리를 하는 것이 이상적"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플란트가 필요한 상태라면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거두고 빨리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단, 임플란트 시술도 정밀함을 요하는 시술 중 하나인 만큼 검증된 치과의원 및 진료진을 확인하고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최근에는 무통마취나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와 같은 환자 입장에서 고려된 각종 시술방법들이 많이 고안되어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치료, 나아가 치과치료를 두려워 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 윤 원장의 설명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