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중화된 임플란트, 효과 제대로 발휘하려면 검증된 의료진 찾는 것 우선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7-10-18 12:07

강동구 천호임플란트 유퍼스트치과 권혁신 대표원장./아시아뉴스통신DB

치아가 제 기능을 못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이 치과다. 하지만 치과치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입 속에서 진행되는 만큼 누구나 막연한 두려움을 갖게 되어 썩 유쾌하게 받아들이기 힘든 곳일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과검진을 소홀히 하면 치아상태가 나빠지고, 이는 추후 더 아픈 치료, 더 비싼 치료로 연결된다.

최근에는 치과치료에 있어 다양한 정책들로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되고 있어 예전보다 치과의 심리적 문턱이 낮아지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건강보험 적용 확대 실시로 노년층의 경제적 부담이 적어져 임플란트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상태다. 

임플란트는 남아있는 잔존치아에 유해를 가하지 않으면서 상실된 치아를 수복하는 치료법으로, 성공률도 높고 기존의 틀니에 비해 씹는 힘도 월등해 빠르게 대중화 된 대표적인 치과시술이다. 그만큼 임플란트 개발업체들도 선진화된 임플란트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고 치과 병의원들도 기술력이 향상되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일반적인 치료법으로 확대되고 있다 해도 정교함을 필요로 하는 시술인 만큼 무턱대고 시행하기 보다 사전 점검과 전문의 상담 과정은 필수다.

강동구천호 임플란트 유퍼스트치과 권혁신 대표원장은 "환자마다 구강상태, 모양, 형태, 식립 위치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난이도 높은 임플란트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지식과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에게 직접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초창기 임플란트에 비해 현재는 다양한 방식의 임플란트가 존재하고, 그 임플란트를 적용하는 환자 역시 개개인마다 각자의 구강 특성을 갖고 있으므로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 병의원을 찾는 것이 성공적인 임플란트 결과를 위한 첫 걸음이다. 3차원 치과용 CT를 이용한 치아 정밀분석 등 고도화된 장비를 보유중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권 원장은 "이와 함께 임플란트가 필요하기까지 치아 상태가 좋지 않도록 관리된 부분에 대해서도 환자 자신의 치아건강관리 소홀의 습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임플란트 효과만을 기대하지 말고 치아관리도 더욱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