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국감현장] 대전교육청 잇단 사건사고 대책 '미흡'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지은기자 송고시간 2017-10-23 20:19

23일 충남대학교 본부에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대전·세종·충남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가 열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홍지은 기자

23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대전·세종·충남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는 최근 지역에서 일어난 사건들이 도마위에 올랐다.

이날 충남대학교 본부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초등학교 급식 문제, 여중생 자살, 학생 음란행위 등 대전교육계에 충격적인 일이 지속해서 일어나고 있다"며 "이는 교육청의 각종 대책·정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현재 학부모 등 대전시민들 사이에서는 시 교육청이 어려운 현안에 대한 문제 해결은 소홀히 하고 드러나는 성과에만 집착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며 "대전 시민이 안심하고 신뢰하는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감이 더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설 교육감에게 교원평가제와 교원성과급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이에 설 교육감은 "교원평가제는 평가의 공정성과 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유지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교원성과급제는 폐지돼야 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오늘 지적해주신 부분은 감사히 받겠고 앞으로 대전교육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