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28일 충주서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7-10-27 08:46

충북 충주시 심벌./아시아뉴스통신DB

제15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가 오는 28일 구 충북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교육부·한국항공우주연구원·충주시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한국 우주과학 발전에 대한 국민적 자긍심 함양과 우주 선진국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우주과학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전국 시·도에서는 6500여명의 청소년이 지역예선을 통해 모형로켓·물로켓·고무동력기·전동비행기 4개 종목에서 서로의 기량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예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11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며 시범종목으로 코딩용 드론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멘사의 교육프로그램체험과 드론체험, 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번 대회 최종 우승자와 각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상,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서상기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는 “이번 대회에는 우주과학발전과 청소년의 관심사를 반영해 신규 종목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대회 활성화를 위해 운영방식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다양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