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성북구,장년층 성공적 인생2막 프로그램에 앞장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7-11-13 00:35

서울 성북구가 장년층세대의 성공적 인생 2막을 위한 농촌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은 충북 괴산군을 찾아 귀농·귀촌의 노하우를 습득한 성북구 농촌탐방 참여자들.(사진제공=성북구)

장년층세대의 성공적 인생2막을 위한 농촌탐방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지난 7일, 서울 성북구는 은퇴를 앞둔 지역 장년층 세대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현실을 체험하도록 하기 위해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와 공동으로 농촌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충청북도 괴산군 일대를 탐방했으며, 소수면 입암리에 위치한 눈비산 마을에서는 친환경 양계장을 견학했다. 친환경 유정란의 생산·가공 관련 교육을 받은 후 한살림괴산 교육장으로 이동하여 귀농자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흙사랑 영농조합 법인을 찾아 귀농자 일자리 창출 및 농가소득 증대 방안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주고 받았다.

한 참여자는“농산물의 생산·가공·판매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귀농 선배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으며 다른 지역도 탐방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영배 구청장은 “장년층이 인생 2막을 준비하는데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