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폐의약품 안전 수거.폐기 업무협약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11-14 15:16

13일 시청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 약사회, 의약품수송전문물류회사 용마로지스(주)와
 
13일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시청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 약사회, 의약품수송전문물류회사 용마로지스(주)와 가정 등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 안전 수거 및 폐기처리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사진 앞줄 왼쪽 첫번째 공재광 시장).(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13일 시청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 약사회, 의약품수송전문물류회사 용마로지스(주)와 가정 등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 안전 수거 및 폐기처리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시약사회장, 용마로지스 대표 등 임원, 관련부서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폐의약품 안전 수거.폐기를 위해 각 기관(단체)의 세부 역할 분담으로 폐의약품에 의해 발생되는 환경오염을 예방은 물론 시민건강보호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공재광 시장은 “폐의약품이 하수구, 화장실,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버려지면 항생제 성분이 수질 및 토양을 오염시켜 생태계를 교란 시키는 등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협약을 통해 폐의약품의 안전관리 및 수거처리를 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돼 매우 고맙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