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가평군, 올해 14개 노인일자리 사업 1천여 명 참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7-11-14 16:39

‘노인일자리 평가대회에서 성과 공유’
경기 가평군 노인일자리 평가대회/사진제공=가평군

경기 가평군이 올해 23억7000만원을 들여 1180여명의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노인복지관, 노인회군지회에서 수행, 경로당 식사도우미를 비롯해 환경개선, 초등학교안전지킴이, 노노케어, 공동작업장 등 어르신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14개를 제공했다.

14일 군에 따르면 군은 이 같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와 내년 사업준비를 위해 이날 문화예술회관서 김성기 가평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노인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평가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문화공연을 비롯, 성과보고 및 사업안내, 그리고 한옥순(청평면), 박상운(북면), 정송자(가평읍) 어르신 등 3명에 대한 군수표창 등을 통해 노인들의 노고를 위로.격려하고 우수한 일자리 참여자를 선발 시상해 노인일자리 참여에 대한 자긍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또 개회식장에서는 노인사회활동 참여 어르신들이 지역 인재양성에 써달라며 모금한 장학금 730여만원을 김 군수에게 전달하면서 훈훈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김 군수는 축사에서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장학금 쾌척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에도 국비확보 및 군비 추가지원을 통해 우리군 1만41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더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제공으로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