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대, LINC+사업단·산학협력단 동시 수상 '쾌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11-15 11:33

LINC+사업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턴테이블형 캔들워머' 아이디어로 최우수상
산학협력단,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경진대회 '통합기업지원프로그램' 장려상
'2017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한 영남대 LINC+사업단과 산학협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대)

영남대학교 LINC+사업단과 산학협력단이 '2017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5일 영남대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7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영남대 LINC+사업단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최우수상(산학협동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영남대 산업디자인과 학생들의 아이디어인 턴테이블(Turntable)형 캔들워머 'MOODY'.

'MOODY'는 아날로그형 턴테이블 LP를 모티브로 LP가 돌아가는 듯 한 모습을 연상하게 헤 소리가 퍼지듯 향이 퍼지는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캔들워머다.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기기와 연동이 가능하고 전용 앱 등을 통해 음악 청취, 음악과 향의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생활 속 힐링을 제공하는 기능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영남대 산학협력단은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경진대회' 장려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도 같이 수상했다.

영남대 산학협력단의 'SUCCESS 프로그램(통합기업지원 프로그램, Scale-Up your value with YU Customizable & Cooperative Enterprise Supporting System)을 통한 대학 아이디어, 특허 등 창의 자산의 실용화 지원'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영남대 산학협력단은 SUCCESS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기술사업화지원,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추진, 기업체 기술 컨설팅, 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