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제12회 진도군수기 게이트볼 대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11-22 11:43

진도군 게이트볼 동호인들, 실력 발휘
34개 팀 300명 출전…어르신 건강 증진 등
제12회 진도군수기 게이트볼 대회가 아리랑체육공원 게이트볼장에서 개최됐다.(사진제공=진도군청)

제12회 진도군수기 게이트볼 대회가 지난 21일(화) 아리랑체육공원 게이트볼장에서 개최됐다.
 
전남 진도군 게이트볼협회 등이 주관해 열린 진도군수기 게이트볼 대회는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친목을 도모하고 관내 게이트볼 활성화 및 동호인들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게이트볼은 동호인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는 총 34팀 300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좋은 경기를 펼쳤다.
 
박병욱 회장(진도군 게이트볼협회)은 “게이트볼은 집중력과 주의력이 요구되고 허리 굽히기와 이동이 많아 고령화시대에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도군 체육회 관계자는 “게이트볼은 체력소모가 적어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이번 대회가 단순한 승부의 장이 아니라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생활체육을 활성화시켜 100세 시대 및 고령화시대의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활기찬 노년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게이트볼 전용구장 조성과 정비 등 인프라 구축과 함께 노인맞춤형 운동서비스, 파크골프, 탁구, 당구 등 각종 건강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